아마추어 팀블로그

[꿀팁] 아이폰에서 앱 위치를 몰라도 쉽게 삭제하는 방법 본문

IT/Apple

[꿀팁] 아이폰에서 앱 위치를 몰라도 쉽게 삭제하는 방법

탓치 2019. 4. 7. 22:09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앱의 위치를 몰라도 삭제하는 방법 공유할게요. 이게 무슨 소리냐 하실 계시겠죠? 하지만 저처럼 정리를 어정쩡하게 하시는 분들은 단박에 이해하실 거에요. 아이폰에 깔린 앱이 너무 많고, 분류한답시고 폴더는 엄청 만들어놔서, 막상 앱을 지우려는데 앱이 어디있는지 찾을 수가 없던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앱을 삭제하고 싶은데 어딨는지도 모르겠고, 위치 검색도 되고. 혹시나 싶어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이름으로 검색해봐도열기바튼만 있고 삭제는 하고... 그렇다고 폴더 하나하나 열어보면서 찾기는 귀찮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아이폰 '설정' 앱 실행화면

우선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설정 앱 위치는 알고 계시죠? 이거마저 모르시면 답이 없어요 ㅠㅠ.

 

'일반'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살짝 내려 '일반'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iPhone 저장 공간'에 들어갑니다.

'iPhone 저장 공간' 항목이 보이시죠? 눌러줍니다.

 

'iPhone 저장 공간' 실행 화면

이제 잠깐 기다려줘야돼요. 아이폰의 저장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녀석들의 용량을 집계해서 보여줍니다.

팟캐스트에 다운로드 받아놓은 에피소드들의 용량이 상당하네요? 저장 기간을 줄여야겠어요. iCloud 쓰지 않았더라면 상당히 고통받았겠는걸요. 참고로 월마다 3,300원을 내면 200GB 용량의 iCloud 저장 공간을 쓸 수 있어요. 저와 같이 64기가짜리 아이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저장 공간 걱정없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우고자하는 앱, 텐핑을 선택해줍니다.

이제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찾아야 해요. 안타깝게도 앱이 이름 순으로 정렬되어 있는 아닙니다. 메뉴는 어떤 앱이 저장 공간을 얼마나 쓰고 있는지 보여주는 기능이라 용량을 많이 차지한 앱 순서대로 보여줘요. 그래도 폴더 하나하나 열어서 확인하는 보단 이게 쉽지 않나요?

저는 텐핑 앱을 지우려고 합니다. 블로그 수익 모델로 사용하던 서비스였는데 수익이 생각보다 나지 않아서 삭제하려구요. 자, 이제 앱 이름을 눌러줍니다.

 

텐핑 앱의 버전, 사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텐핑 앱의 버전과 제작사, 앱 크기 등의 간단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앱 정리하기'와 '앱 삭제' 두 버튼이 있는데, 저는 텐핑을 지우고자 하기 때문에 '앱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 쉽죠?

 

사실 평소에 앱 정리만 잘 해두면 이렇게까지 해서 앱을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저처럼 깔아둔 앱이 너무 많고, 정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앱을 도통 찾을 수 없는 분은 이렇게라도 해야 앱을 찾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평소에 정리를 잘 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