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캘린더 일정에 대한 시리의 제안, 방해금지 모드 켜기 본문

IT/Apple

캘린더 일정에 대한 시리의 제안, 방해금지 모드 켜기

탓치 2019. 9. 8. 17:55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애플 아이폰의 SIRI 제안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시리 제안 기능이 뭔지 아시나요? Apple 지원 페이지 설명하는 Siri 지원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누군가로부터 부재중 전화가 왔다고 해봅시다. 그러면 시리는 이 사람한테 전화를 하는 게 어떤가요, 식으로 제안을 해줍니다. 잠금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시리 제안이 뜨고, 만일 이 제안이 적절하다 싶으면 이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제안된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경험상 아직 그렇게 다양한 제안 기능이 제공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출처: Siri 단축어 사용하기 - Apple 지원

 

어제 저는 친구과 함께 소규모 시사회에 참석했습니다. 이주일 전부터 기대하던 이벤트였던 탓에, 아이폰 캘린더에 등록해 두었었죠. 이벤트 당일, 잠금 화면에 시리 제안이 하나 떴습니다. 이벤트 시간 동안 방해금지 모드를 켜는 게 어떻냐고 물어보더군요. 오래간만에 유용한 시리의 제안이었습니다. 녀석...

 

캘린더를 엿본 시리의 제안. 깨알같은 '보드' 오타;;;

시사회였기 때문에 방해금지 모드를 켜는게 맞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 항목을 터치해보았습니다. 시리 제안을 수락(?) 한 게 처음이라 어떤 식으로 동작할지 궁금하긴 했어요.

 

'켜기' 버튼을 누릅시다.

배경화면이 흐릿하게 처리되면서, 팝업 형식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켜기' 버튼이 생기죠. 다른 상황에서는 이 버튼은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켜기'를 눌러봅시다.

 

체크 표시로 켰음을 알려주는 시리

별다른 효과는 없고, 그냥 아래 공간에 체크 박스가 하나 생깁니다. 방해 금지 모드가 활성화되었다는 뜻이겠죠? 그나저나, 저 '방해금지 보드' 오타는 참 거슬리네요.

 

시리, 제안, 성공적

이벤트가 종료될 6시까지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성공적인 시리 제안이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시리의 제안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시리가 다른 AI 비서에 밀려 힘을 못 쓰는 사이, 아이폰 사용자들은 진정으로 스마트한 스마트폰에 대한 갈망을 여전히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제대로 '시리야'에 대답조차 해주지 않는 녀석이니 말 다했죠... 애플 워치에도 시리 기능을 넣고, 이런 식의 소소한 기능들도 추가되고 있는 것을 보니 손 놓고 있지만은 않나 봅니다. 앞으로도 기대를 해 봐야겠죠. 시리,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