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Youtube 알림 Gmail로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본문

IT/구글/안드로이드

Youtube 알림 Gmail로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9. 9. 1. 16:59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래간만에 찾아왔네요.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헬스, 클라이밍, 수영 등의 운동 유튜버들과 롤 스트리머들의 채널을 구독하고 있지요. 구독하는 채널 개수를 확인해보니 총 160개가 넘어갑니다. 채널에 알림 설정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제가 특별히 좋아하는 채널들에 대해서는 알림을 모두 켜놓고 그때그때 챙겨보는 편인데, 언젠가부터 Gmail inbox에 유튜브 알림 메일이 과도하게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Youtube 알림 메일이 지나치게 많다.

평소에 Gmail을 챙겨보지 않는 탓에, 메일 수신 알림이 뜨더라도 무시하고 지나가곤 했습니다. 최근 iOS는 예전과는 달리, 알림 센터에서 같은 앱에 대한 알림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냥 X 버튼을 눌러 알림을 모두 지워버리면 됐었기 때문이죠.

 

편리한 아이폰의 알림 센터

하지만 이렇게 매번 지워주는 것도 한두 번이지, 자꾸 반복되다 보니 많이 귀찮더군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지메일 메일 알림 설정을 찾아 비활성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처럼 스팸처럼 날아드는 알림 메일에 고통받으셨을 분들은 얼른 저를 따라 설정을 바꿔주세요.

자, 우선 PC에서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찾지 못했어요.)

 

우측 상단에 종모양 알림 버튼을 눌러줍니다. 알림 페이지가 뜨죠? 알림 창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 캡처 화면과 같이 현재 이메일 알림에 대한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지메일로는 더이상의 유튜브 알림을 받고 싶지 않아, '내 YouTube 활동에 대한 이메일 수신(수신거부한 이메일은 제외)'로 선택되어 있던 기존 설정을 '필요한 서비스 공지 이메일만 수신'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이 조금 단순하게 변합니다. 이메일 업데이트 상세 항목이 숨겨지더라구요.

 

다시 Gmail로 YouTube 알림을 받고 싶으신 경우, 설정을 원상복구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아래 알림의 경우에는 알림 받고자 하는 항목들을 선택하는 거라 오늘 다루는 주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유튜브 알림을 지메일로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공유해보았습니다. 지메일에서 메일을 소셜, 프로모션 등으로 자동 분류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유튜브 알림 메일의 경우 자사 서비스라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기본 메일함에 그대로 쌓입니다. 많은 채널을 구독하시는 경우 이 메일들이 스팸으로 느껴질 수 있으니, 꼭 필요한 서비스 공지 이메일만 수신하도록 유튜브 설정을 바꿔주도록 하세요. 지금까지 탓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