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컬쳐랜드의 안심금고 기능으로 컬쳐캐쉬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본문

IT/IT 일반

컬쳐랜드의 안심금고 기능으로 컬쳐캐쉬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20. 2. 27. 09:27

 

안녕하세요, 탓치입니다. 오늘은 컬쳐랜드의 안심금고 기능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컬쳐랜드의 안심금고는 컬쳐캐쉬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문화상품권이나 무통장 입금 등으로 충전한 컬쳐캐쉬는, 컬쳐랜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쳐캐쉬의 사용처는 다양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구글 기프트코드를 발급 받을 수도 있고, 앱에서 바코드를 생성하여 편의점에서 현장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컬쳐캐쉬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해킹을 당하거나 본인 계정을 아는 제3자에 의해 도난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용자들이 여러 사이트에서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컬쳐랜드에서 아무리 계정 보호를 철저히 한다고 해도, 다른 사이트에서 계정 정보를 도둑맞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이것이 보안을 위해서는 사이트마다 서로 다른 비번을 사용하라고 권고하는 이유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계정이 제3자에게 노출된 경우에도 컬쳐캐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이 바로 안심금고입니다. 누군가 몰래 다른 사람 계정에 로그인했다고 하더라도 금고에 넣어둔 돈을 꺼내기 위해서는 휴대폰 등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단, 스마트폰의 컬쳐랜드 앱에서는 마음대로 금고에서 돈을 꺼내거나 넣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안심금고 사용 방법을 보여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안심금고를 사용하지 않던 분이라면 앱에 로그인했을 때 안심금고를 사용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 주면 안심금고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안심금고 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본인인증이 진행되며, 인증을 마치면 안심금고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앱에서는 간단히 보관을 누르면 컬쳐캐쉬 전액이 금고로 들어가게 되고, 찾기를 누르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진짜 금고처럼 일부 금액만 꺼내 쓸 수는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다만 금고에 돈을 넣어둔 상태라도 바코드 결제를 누르면 금고에서 바로 돈이 빠져나와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바뀌는 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바코드를 닫아도 금고에서 빠져나온 상태로 유지가 되더라구요.

안심금고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진행하면 됩니다. 해지를 위해서는 활성화 때와 마찬가지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컬쳐랜드의 안심금고 기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1 Comments
  • Mr.JO 2020.04.17 09:37 혹시 스마트폰으로 마음대로 돈을 보관 찾기 가능한데 그게 다른사람휴대폰으로 제 아이디를 로그인해도 함부러 찾을수없는거죠? 앱 설명보니깐 자신의 휴대폰번호로 저장된 휴대폰으로만 안심금고 기능을 사용할수있다 라 명시 되어있길래... 그게아니라면 pc로만 찾을수있게 APP사용여부 기능을 꺼놔야 더 안전한건지 궁금해요 ㅠ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