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양반탈 이야기 Vol.1 [힙합] 다이나믹 듀오와 닥터 노!!! 본문

기타

양반탈 이야기 Vol.1 [힙합] 다이나믹 듀오와 닥터 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0. 31. 12:20



안녕하세요 : ) 이번에 같이 블로깅을 하게 될 양반탈이에요.

저는 여러 분야의 음악, 영화 등등을 좋아하는데, 음악은 주로 흑인음악, 클래식을 즐겨 들어요. 영화는 이것 저것 가리지 않고 보는 편인데, 이 블로그 제목처럼 저도 참 아마츄어틱합니다. 얕고 넓은 지식이랄까요 ㅠ

어쨌든 아는 대로 주절주절 하며 시작을 해볼까 해요.

양반탈 이야기 Vol.1. [힙합] 다이나믹 듀오와 닥터 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뭘 야려? 라는 듯한 최자와 푸근히 웃고 있는 개코!
이분이 닥터 노이시죠. 후훗.

저리 멋진 사람들도 닥터 노와 함께라면
...... 저분들 다듀 맞아요..... 잘 보면...


예전에 놀러와 무브먼트 특집에서 한번 닥터노가 밝혔듯, 개코와 닥터노는 초,중,고,대 동창이죠. 그래서 이런저런 앨범참여를 좀 했는데. 그것 관련해서 주절주절 해보려 해요.

일단 다이나믹 듀오 곡 두개.

 Dynamic Duo 1집-Taxi Driver Interlude One

Lylic:



 Dynamic Duo 1집-Taxi Driver Interlude Two
Lylic:


( 저작권 이게 '의심'단계인데, 아마 Interlude라서 없나 보네요~)

이 다이나믹 듀오 1집은 국내 힙합에서 명반 꼽으라면 항상 일단 들어가고 보는 앨범 중 하나입죠. 아마 이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입담도 그 이유 중 하나일 듯 한데. 아저씨가 말하는게 웃기는데 뭔가 씁쓸하게 만드는 해학적인 모습이 예술이죠. 정말 주절주절거리는게 신기한데, 저는 항상 저게 대사가 원래 있었는 거였는지 참 궁금해요. 아무래도 어느 정도 뼈대만 있고 애드립일 것 같은데.

사실 개코와 노홍철이 만난것도 고등학교 시절, 고등학교 후배였던 개코와 노홍철이 친해졌는데, 노홍철이 너무 말을 잘하니까 잘 지내다가, CBmass로 뭉친 후에 콘서트에서 "노홍철 쇼"라고 많이 노홍철과 같이 지냈었다고..

노홍철의 입담의 파워풀함은 '서커스'라는 곡에서 잘 알 수 있는데요. 연습이 아니면 저런 '광기'를 잘 표현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노홍철은 제일 앞과 제일 뒤쪽에서 나오니 그쪽 만 들어 보셔도 되고요. 서커스도 명곡이니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 보시는 것도 : )

-FLV파일인데 업로드가 안되네요 ㅠ 왜 그런진 모르겠지만!
http://www.youtube.com/watch?v=YtLQ8Q6igQ8

((주석을 달자면

))

그리고 이제 대망의 하이라이트가 나갈 때가 됩니다.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노박사의 심리클리닉!!!

사실 노홍철이 실제로 전역 후에 성격 고치는거 상담하고 하는 일을 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뭐 이 곡과는 상관 없는 일이지만 ㅋㅋㅋ

사실 이 앨범은 CBmass 3집입니다. 그러니까 위에 올려진 다듀때 이전이라는 거죠. 이때가 좀 더 거칠던 때인데, 너무나 '순수'하게 그런(!!)걸 노려보는 저 말투가 날것인 것 같아서 참 묘합니다 ㅋㅋ

 CBmass 3집- 노박사 심리클리닉
Lylic:



이정도로 글을 마칠게요 : ) 왠지 점점 수위가 세지다 첫글에 막장으로 치달은 느낌이에요. 1막 막장이랄까

사실 제가 본 이런저런 라임이나 가사 해석이나 그런것을 올리려 했는데 내공 부족으로 재밌게 쓸 내공이 안되서 일단 재미 위주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작업은 다듀의 위대함을 다룰 글 중 하나인데요, 동음이의어로 말이 되는 가사를 쓰거나, 다른 단어인데 비슷한 발음처럼 해서 두 가지 발음이 다 그렇게 들리게 하는, 다듀 특유의 리릭들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해요.

다른 분들도 이런 것들을 시도하셨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제가 들을때 가장 쉽게 쉽게 찾아지는 것은 다듀뿐!

블로그 많이 찾아주세요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