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갤럭시 노트 프로 실사용 사진 모음 두 번째! 본문

IT/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프로 실사용 사진 모음 두 번째!

건강한 탓치 2015. 2. 14. 07:27


며칠 전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의 실사용 사진을 몇 장 찍어서 올렸었습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 프로 실사용 사진 모음입니다.


오늘은 실제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띄웠을 때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는 어느 정도 밝기 설정을 하고 찍었는지 공유가 안 되었더군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기기와 마찬가지로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설정창이 등장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밝기를 중간 단계 정도로 설정하고 찍은 것들입니다. 이 정도 밝기에도 충분히 밝아서 항상 이 정도로 설정했던 것 같네요.


시간을 떼울 때는 역시 웹툰 만한 게 없지요. 아래는 다음 웹툰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고양이 생활툰으로 유명한 뽀짜툰부터 보시죠.




다음은 휜둥이로 유명한 백두부 님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입니다. 흔히 어오내라고 줄여 부르곤 하죠. 캐릭터를 정말 잘 잡으신 것 같아 놓치지 않고 챙겨보는 웹툰 중에 하나죠.



요즘 현빈과 한지민이 출연하는 SBS 수목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인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특별편 중 한 장면입니다. 무림수사대나 이스크라, 그리고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모두 재밌게 봤었는데요, 요즘 나오는 특별편은 아직 챙겨보질 못했네요.



페이스북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예쁜 아깽이들의 동영상이 재생 중이었네요.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한 포스트가 너무 크게 출력되는 바람에 읽기에 다소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페이스북은 스마트폰으로 보는 편이죠.



티스토리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TODAY'S STORY, 공감베스트, 라이프 등의 주제들이 목록으로 보입니다. 저는 보통 IT 쪽 포스트를 읽는데요, 생각보다 글이 적게 올라와서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의 IT 쪽 글들도 함께 읽습니다.




아마추어 팀블로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글 목록과 각 글을 클릭했을 때 보이는 화면이죠. 사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화면이 커서 따로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그냥 크롬으로 접속해서 사용합니다. 태블릿 용으로 따로 제공되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된 어플들은 그대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죠. 페이스북도 마찬가지구요.




참고로 이전에 실행했던 어플들을 다시 실행시키고 싶을 때는 하단 중앙 물리 버튼 왼쪽의 네모 모양을 터치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물리 버튼을 꾹 누르면 나오는 줄 알고 한 동안 헤맸었죠. 사진을 찍기 위해서 실행시켰던 다음 웹툰, Facebook, TISTORY가 순서대로 보입니다.



엔하위키 미러 어플의 접속 모습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굳이 어플을 설치해서 볼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에 이것저것 어플들을 깔아볼 때 설치를 해서 그냥 쭉 쓰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닥터후 시리즈 등 시리즈 물에 대한 정보들을 찾기에 좋더군요.



실제 Chrome 접속 화면입니다. 요즘 기대감이 고조 되고 있는 애플 워치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만 사용하다 보니 애플 워치는 그림의 떡이네요. 언제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제대로 된 스마트 워치가 나올까요? 삼성전자가 오르비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이번 3월에 공개가 되긴 할런지 모르겠어요. 나오면 한 번 사보고 싶네요.




네이버 어플의 접속 모습입니다. 스마트폰과 달리 좌우로 나누어 화면 활용을 잘 하고 있음을 볼 수 있네요. 페이스북도 이런식으로 제공해줬으면 좋겠는데... 혹시 태블릿 용 화면 설정이 따로 있는데 제가 모르는 걸까요?



네이버 뉴스 기사를 하나 클릭해 보았습니다. 택배 관련 범죄에 대한 뉴스네요. 눈 뜨고 코 베이는 세상입니다. 도난에 주의하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뉴스 오른 편에 추가 기사들이 주루룩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실행시키면 뉴스 기사의 맨 하단에 '댓글 많은 사회 뉴스' 등이 달려 있는 것과는 달리 화면 활용을 잘 하고 있습니다.



가로로 볼 때의 화면입니다. 기사 부분과 오른쪽 추가 목록 부분이 조금씩 가로로 길어지네요.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의 실사용 사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얼마 전 주문했던 S펜이 도착했으니 다음에는 S펜 활용 사진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삼성 갤럭시노트 프로 12.2의 S펜 모델명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