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뱅크월렛카카오로 마음 전하고 세뱃돈 받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뱅크월렛카카오로 마음 전하고 세뱃돈 받는 방법

건강한 탓치 2015. 2. 19. 08:30


카카오에서 뱅크월렛카카오(BankWallet, 뱅카)의 보급에 안달이 났나봅니다. 간만에 뱅카에 접속했더니 하단에 광고 배너가 보여 클릭해 보았습니다.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고 랜덤한 금액의 세뱃돈을 받아가라는 내용이군요. 이 배너 광고를 터치하면 다음 링크로 연결됩니다.

관련 링크뱅크 월렛 설날 세뱃돈.

이벤트 기간: 2.11~2.28


 


방법은 단순합니다. 뱅카 설치를 하지 않았다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여 Google Play에 접속,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저는 이미 우리은행 계좌를 연결해 두었기 때문에 바로 배너를 클릭하여 이벤트에 참여하면 되는데, 아마 처음 뱅크월렛카카오를 사용하는 분들은 계좌를 먼저 등록해야 할 것 같군요.



이벤트는 배너 클릭 후, 친구에게 글귀를 적어 보내면 카톡으로 위와 같이 해당 메시지가 전달되며, 바로 세뱃돈이 지급됩니다. 단, 위 캡쳐 사진의 '함께온 세뱃돈 받기'를 클릭하여 뱅카 접속 후 받기완료 단계를 3일 내에 진행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 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체감 상으로는 뱅크월렛의 보급이 그리 많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일 IT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에 있음에도 뱅카를 사용하는 지인을 본 건 딱 한 번 뿐입니다. 사실 저도 그 선배가 돈을 뱅카로 주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설치했었죠. 설치하고 난 뒤에 돈을 줄 일이 있어도 우선 뱅카 깔았어? 라는 질문을 해야 하니 불편해서 쓰질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처럼 보편적 다수가 사용해야 카카오톡 깔았어? 라는 질문 없이 카톡을 보낼텐데 아직은 뱅카의 갈 길이 멀었나 봅니다.


단순히 친구끼리 돈을 주고 받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처음에 설치 및 등록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카톡이 처음 퍼졌을 때처럼 입소문만 믿기에는 버거워 보이네요. 과연 다음카카오는 이 문턱을 어떻게 넘을까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