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애플 이벤트, Spring forward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본문

IT/Apple

애플 이벤트, Spring forward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건강한 탓치 2015. 3. 9. 12:07


드디어 애플의 이벤트가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Spring forward라는 문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이 행사는 애플 워치의 상세 사항이 공개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현재 애플 홈페이지의 카테고리 중 하나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는 Watch에는 애플 워치의 디자인, 적용된 기술, 사진들, 그리고 WATCH, WATCH SPORT, WATCH EDITION으로 구분되는 각 콜렉션에 대한 정보들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하지만 애플스토어에서는 아직 애플 워치의 정보를 찾아볼 수 없죠. 2015년 초에 공개될 것이라는 정보만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애플 홈페이지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애플 워치 버전은 349달러로 예상되고 있는데, 오늘 드디어 애플 워치의 상세사항을 살펴볼 수 있겠군요.


Spring forward 페이지의 Add to your calendar를 클릭하여 ics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구글 캘린더에 등록하면 바로 일정에 애플 이벤트를 등록해줍니다. 하지만 시간대가 GMT+00:00으로 잡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오후 7시~9시에 하는 것처럼 등록되더군요.




ics 파일을 열어보니 TZNAME에 PDT(Pacific Daylight Time, 태평양 표준시)라고 적혀 있는데 구글 캘린더 등록 시에는 GMT+00:00으로 등록 되는게 좀 의아했습니다. 물론 올바르게 수정은 가능합니다. 우측의 시간대를 눌러 미국을 선택하고 하위 시간대를 태평양 표준시로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GMT-08:00) 태평양 표준시로 변경됩니다. 시간대를 보니 한국 시간으로 새벽 2시부터 4시까지네요.


오늘도 갤럭시 언팩(Unpack) 행사처럼 라이브로 지켜봐야겠습니다. 정말 기대가 되네요. 애플 워치는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까요? 어떤 기능이 들어가고, 어떤 가격대로 판매가 될까요? 이번 행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제조사들에게도 긍정적인 자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