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앱의 [블로그씨 질문] 알림 없애는 방법 본문

IT/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앱의 [블로그씨 질문] 알림 없애는 방법

탓치 2015. 5. 18. 11:25

아무래도 티스토리에는 네이버와는 다르게 이웃 개념이 희미합니다. 물론 링크라는 게 있기는 하지만 즐겨찾기 느낌이랄까요.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인 지인들의 새 글은 알림을 받을 수단이 없어 아예 스마트폰에 네이버 블로그 앱을 깔고 새 글 알림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진 않지만 글을 몰아서 읽기에는 네이버 블로그 앱이 나름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설치 후에 영 걸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 앱의 블로그씨 질문 알림입니다.

아래와 같이 하루에 한 번은 [블로그씨 질문] 알림이 뜹니다. 스마트폰 홈 화면 상단에 네이버 블로그 표시가 있어 누군가 새 글을 썼다보다, 하고 알림창을 내려봤는데 블로그씨 질문 알림이다, 그러면 사실 좀 당황스럽죠. 스팸 문자를 받은 느낌이랄까요.


사실 지금까지는 블로그씨 질문 알림을 그냥 무시하고 말았는데, 어느 날부턴가 슬슬 거슬리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앱을 뒤져 블로그씨 질문 알림을 받지 않게끔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일단 네이버 블로그 앱 상단의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상단 메뉴는 네이버 블로그 앱 왼쪽 산단의 삼단바 모양 버튼을 눌러주면 생깁니다.)



그런 다음 바로 설정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알림 종류를 보면 블로그씨 질문이 보입니다. 이 지긋지긋한 알림을 받지 않기 위해 체크 표시를 꺼줍니다. 네, 드디어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더이상 알림이 오지 않겠군요. 참 쉽죠?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도 아직 설정한 지 만 하루가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설정으로 네이버 블로그 앱의 블로그씨 질문 알림이 오지 않는다고 확답은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마 이 설정이 맞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엄청 그럴싸하지 않나요? 만약에 내일이나 모레, 갑자기 [블로그씨 질문] 알림이 뜬다면, 이 포스팅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지 않기를 빌어요.)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앱에서 블로그씨 질문 알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