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능을 없애는(비활성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능을 없애는(비활성화) 방법

탓치 2015. 5. 29. 13:09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친구 추천이 많이 뜨게 됩니다. 숫자가 점점 늘어나서 수십 명의 친구 추천이 보인다면, 저 같이 알림 카운트를 없애버리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톡을 열 때마다 신경이 쓰이길 마련입니다.


사실 주소록에 전화번호가 등록된 사람들에 대해서만 카톡을 사용할 뿐, 친구 추천은 아예 들여다 보지도 않는 한 사람으로써 친구 추천 기능은 있어봤자 도움이 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의 친구 추천 기능을 비활성화시켜 아예 없애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의 더보기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캡쳐 화면을 보면 친구 추천이 83개나 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저에겐 참 쓸모없는 기능이죠.)



그런 다음 설정 목록 중에 개인정보 >> 친구관리를 눌러줍니다.



친구관리 목록 중에 친구 추천 허용이 있습니다.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 줍니다."라는 글귀가 있는 것을 보니 이를 비활성화 하면 더이상 친구 추천을 받지 않을 수 있나보군요. 한번 체크 박스를 해제해 봅시다.


 


아래는 설정을 적용 완료하고 다시 카카오톡 화면으로 돌아온 모습입니다. 친구찾기 화면에 그 누구도 추천되어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시점 이후로 더이상 친구를 추가 추천하지 않는다, 가 아니라 아예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기존에 추천되었던 83명의 계정도 사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지금까지 카카오톡의 친구 추천 기능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더 깔끔해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축해야겠군요. 사실 가끔씩 카카오톡의 더보기 화면에서 아이템스토어나 선물/쇼핑에 New가 뜰 때도 귀찮지만 한 번씩 들어갔다 나와서 숫자를 지우곤 합니다. 카카오톡 어플 개발사 측면에서야 그렇게 알림을 띄워줘야 유입량이 늘테니 당연한 선택이었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좀 거슬리는 게 사실이지요. 그래도 친구 추천 기능은 비활성화 시킬 수 있어 다행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