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페이로 다음 웹툰 전권 패키지를 구입하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로 다음 웹툰 전권 패키지를 구입하는 방법

탓치 2015. 6. 29. 18:24


저는 웹툰을 즐겨보는 소비자 중 한 명입니다. 얼마 전 고영훈 작가의 트레이스란 작품의 납치꾼들 에피소드가 새로 시작했습니다. 새 에피소트가 시작되는 김에 트레이스를 첫 회부터 정주행하기로 했죠. 그러던 중, 중간에 유료화된 회차가 있어 결제를 해야 했습니다. 예전에 번거로웠던 기억이 있었는데 마침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더군요. 덕분에 편하고 빠르게 결제 후 만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을 공유합니다.


이어지는 분량은 유료로 서비스 된다고 하네요. 보고 싶으니 결제하기로 합시다. 트레이스 전권을 다 보고 싶으니 전권 패키지를 선택하고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Daum 캐쉬를 따로 충전하고 싶지는 않으므로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결제수단 선택 란에 카카오페이(KakaoPay)가 있네요. 이를 선택하고 다시 다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창이 열렸습니다. 전 이미 카드를 등록해주었으므로 해당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정보 확인 및 동의 버튼을 눌러 6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결제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주문 중인 페이지로 돌아가서 결제완료를 눌러줘야 결제 과정이 완료된다고 하는군요.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웹툰 측의 페이지가 뜨고, 결제완료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눌러주면 결제가 완료되는 겁니다.


 


이제 닫기 버튼, 확인 버튼을 누르고 난 뒤 감상하던 트레이스를 계속 봐주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간편 결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가 종료되었습니다. 아직 카카오페이에 체크카드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은 등록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뉴스에 따르면 공인인증서 없이 30만원 이상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인 '고액결제 비밀번호'가 삼성카드, 하나카드를 시작으로 도입된다고 하니 사용 폭이 더 넓어질 수 있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