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페이스북 픽앤팝으로 사진을 편하게 보자구요 본문

IT/Facebook/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픽앤팝으로 사진을 편하게 보자구요

건강한 탓치 2016.03.24 21:03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폰6와 6s에는 3D 터치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누르는 강도를 인식하고, 이에 따른 픽&팝 동작을 수행해주죠. 픽&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관련링크

 

페이스북 앱 최신 버전도 픽&팝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아이폰6s 구입 이후, 3D터치에 익숙해지는데 좀 시간이 걸렸었는데요. 이제는 적절하게 픽&팝을 사용해서 게시글을 쉽게 읽어내리고 있지요. 익숙해지니 참 편한 기능인 것 같아요.​

3D터치가 공개된 이후로 많은 아이폰 앱들이 픽&팝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당연히 페이스북도 픽&팝을 지원하겠죠? 페이스북에서의 픽&팝 활용은 두 가지 정도입니다. 아래 캡쳐 화면을 보시죠.

 

만일 게시글에 외부 링크가 있다면, 링크를 꾹 눌러 픽, 기사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미리보기'만 제공하기 때문에 (스크롤을 할 수 없습니다.) 활용성은 매우 떨어지는 편입니다. 저도 기사 링크에 대해서는 픽&팝을 잘 사용하지 않아요.

 

 

​다음은 사진에 대한 픽&팝입니다. 사진을 살짝 세게 누르면 중앙에 사진이 크게 뜨고, 배경이 흐릿하게 바뀝니다. 사진이 여러 장 업로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물론 기존처럼 사진을 눌러 쭉, 훑어본 뒤 뒤로가기를 눌러도 됩니다. 하지만 픽&팝의 '픽'  기능을 사용하면 그냥 살짝 눌러서 사진을 구경한 뒤, 그냥 손만 놓으면 다시 페이스북 담벼락을 볼 수 있지요. '뒤로가기' 단계를 생략할 수 있다는 게 의외로 굉장히 편합니다. 짜투리 시간에 슥슥 페이스북 구경할 때 정말 좋아요.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일단 익숙해지기만 하면 픽&팝이 꽤나 유용하단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