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SKT 데이터존프리 135 체험기 본문

기타

SKT 데이터존프리 135 체험기

탓치 2009. 11. 21. 01:42

프리존에 놀러와봐요
요금은 걱정말아요
신나게 믿고 즐겨요
써도 또 써도 또 써도 똑같은 요금
믿어요 믿어요 믿어요 즐겨봐요
데이터존프리요금 다 같이 마음놓고 믿고 즐겨

지금부터 언급할 휴대폰서비스는 SKT에서 제공하는 옵션요금제 중에서
'데이터존프리135'라는 다분히 이목을 끄는 이름의 데이터옵션요금제이다.


.



1. 데이터존프리 요금제란

각설하고, 이제 데이터존프리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자.

데이터존프리는, 말그대로

'프리존 내의 컨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를 뜻한다. SKT의 경우 한 달에 13500원을 내면 프리존 내의 컨텐츠를 데이터통화료, 정보이용료 없이 무제한으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2009년 9월, 이미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고, 10월까지만 제공할 계획이었던 '프리존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 무료' 계획이 무기한 연장되어, 평소 모바일인터넷 사용에 관심있던 사용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으니 참고하길 권장한다.

<데이터존프리 요금제 사용시 주의사항>

1) 반드시 프리존 내에서 검색, 음악듣기, 화보 감상 등의 활동을 해야한다.

2) 무료로 제공되는 (사실 13500원에 포함되는 것이지만) 곡은 한 달에 네 곡 뿐이다.

데이터존프리 요금제 사용자는 프리존의 '뮤직' 컨텐츠에서 한 달 최고 네 곡의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곡들을 컬러링, 벨소리로 설정하거나, 순수하게 감상용으로 받아둘 수 있다.


2. 프리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위 그림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T world 요금제 설명 page)
새로 추가된 컨텐츠는

폰스킨, 여행맛집, 생활고수, T store ,Zzin, 프로농구, 라이프

가 있다. 이 중 폰스킨은 아직 30여 개의 스킨만을 제공하고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 싶다. 또한 T store는 SKT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앱스토어로 다음에 관련 글을 올릴 기회가 있을 것이다.

이왕 T world의 힘을 빌린 김에, T world에서 제공하는 설명용 동영상을 보자.
요금제의 중요한 포인트를 잘 전달하고 있다.



3. 데이터존프리 요금제는 누구에게 적합할까?

필자는 과학기술문서 발표 시간에도 휴대폰의 개발 보고를 진행했을만큼 휴대폰에 관심이 많다. 특히 모바일 인터넷은 언제나 주의깊게 보고 있다. 그 중 접한 것이 데이터존프리135 요금제이며, 지금까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다만, 평소에 대중교통 이용 시간이 짧고, 외부에서 보내는 시간이 적은 사람에게는 투자한 비용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없다는 점에서 비추다.

1) 필자와 같이 싸이월드를 즐겨 사용하는 대학생들이나,
   ( 본 요금제 사용자들에겐 미니홈피 업뎃 알림 문자가 제공된다.)
   ( 즉, 관심친구나 자신의 미니홈피에 댓글, 새글이 작성되면 문자로 알려준다^^ 물론 연결시 추가 비용은 없다.)

문자알림 예시


2) 증권에 관심이 많은 회사원들, 그리고
3) 매일 먼길을 오가며 짜투리 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싶은 사람

에게는 충분히 메리트 있는 요금제이다.

다만, 13500원이라는 금액이 만만치 않으니, 충분한 고민 후에 신청할 것을 당부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