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카카오톡에서 친구 숨김, 삭제하는 방법 본문

IT/다음카카오

카카오톡에서 친구 숨김, 삭제하는 방법

탓치 2015. 9. 13. 10:51


며칠 전 카카오톡 PC버전 어떻게 친구를 삭제하는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관련 글: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친구 삭제하는 방법


그 글에서 안드로이드 카톡 앱에서도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언급했었고, 그 방법을 곧 공유한다고 했었죠. 네, 그래서 며칠 만에 거의 똑같은 글감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사족은 모두 떼어내고 간단하게 삭제 방법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앱을 켭니다. 친구 리스트를 넘기면서 삭제하려는 친구를 찾아봅니다. 전화번호를 기억하기 위해 등록해둔 담당자일 수도 있고, 택배 기사님일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폰 번호는 저장해두어야 하지만 굳이 카카오톡 친구로는 등록해두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 말이죠.


이제 삭제하고자 하는 친구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친구 이름을 꾹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죠.




하지만 삭제 기능은 보이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개발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숨김 친구에 대해서만 삭제가 가능하더군요. 그러니 일단 숨김 버튼을 눌러 친구를 숨겨줍시다. 그런 다음 더보기 메뉴로 이동해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친구 관리를 누르고, 곧바로 숨김친구 관리를 눌러줍시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금까지 숨겨왔던 모든 친구들의 목록이 뜨죠. 이들 친구 중, 삭제하고자 하는 친구의 옆 관리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숨김친구 관리 창이 뜹니다. 여기에는 삭제 기능이 있네요. 이를 터치해주면, Alert 창이 하나 뜨는데, 이 내용을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친구 삭제가 모두 완료됩니다.


 



사실 친구 삭제는 차단(메시지 차단)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위 경고 창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는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 기능은 친구 목록 상에서 해당 친구를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숨김친구랑 별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숨김친구는 휴지통, 삭제는 완전 삭제의 느낌일까요.


아무튼, 지금까지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서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숨김 기능과 기능 상의 차이는 거의 없어서 잘 쓰지 않을 것 같지만, 일단 공유해보았어요. 그럼 이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