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드디어 다음카카오의 콜택시 서비스, 카카오택시가 출시되었습니다. 본문

IT/다음카카오

드디어 다음카카오의 콜택시 서비스, 카카오택시가 출시되었습니다.

탓치 2015. 4. 1. 00:12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택시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3월 30일 기준으로 1.0.0 버전으로 공개되었네요.

그동안에는 택시 기사님들을 위한 앱인 카카오택시 기사용만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택시 기사님들 모집이 얼추 진행되었는지 개인용 앱도 공개를 한 것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택시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는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콜택시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콜택시 사업자의 번호를 네이버에서 찾거나 지나가는 택시의 문에 쓰여진 번호를 외워 전화를 해야했죠. 하지만 이 서비스는 현재 어딘지, 어디로 가고자 하는지를 입력하고 호출 버튼만 누르면 곧바로 택시가 배정됩니다. 따로 번호를 외울 필요도, 승차거부에 몸살을 겪을 필요도 없는 것이죠.


우선 카카오택시를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우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캡쳐화면 상에는 없지만) 휴대폰 번호를 SMS로 인증받습니다.

 


아래는 카카오택스 설치가 모두 완료된 상태입니다. 카카오택시에서 제공하는 기능이야 명확하죠. 현재 위치가 어디고, 도착지가 어디임을 기록하면 하단 호출하기 버튼이 곧바로 활성화됩니다. 출발 위치는 현재 위치로 바로 세팅됩니다. 이는 카카오택시 설치 시에 동의했던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때문에 가능한 것이겠죠. 서비스 이용이 간단해서 좋네요. 요즘 세대는 주문 전화도 꺼리는 경우가 있어 배달의민족과 같은 주문앱들도 전화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카카오택시도 전화없이 곧바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어 편합니다.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내 탑승 기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은 탑승했던 이력이 없어서 기록이 없다고 뜨네요.

 


실제로 택시를 타보질 않아서 구글 플레이의 안내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한 뒤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택시가 호출 중이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택시가 배차되고 탑승하고 나면 탑승 위치, 출발 시각, 택시 번호, 예상 소요 시간이 보이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안심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하면 카카오친구에게 아래와 같이 택시 차량의 번호가 즉시 발송됩니다. 여성분들 택시 탈 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은 이벤트 소식입니다. 4월 30일까지 선착순 10만 명에 대해 최초 1회 카카오택시 이용 승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준다고 하네요. 최초 1회 탑승 후 하차가 완료되면 쿠폰이 자동 발송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이벤트인 것 같으니 평소 택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소진되기 전에 이용하셔서 커피 얻어 마시길 바랍니다.



아직 실제로 이용해보지 않아서 후기를 남길 수가 없네요. 결제에 대한 언급은 없고 카드 사용 가능 택시 호출 여부를 호출 단계에서부터 묻는 것을 보니 그냥 배차만 시켜줄 뿐 결제는 지금과 동일하게 택시 기사님께 직접 진행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카카오페이도 언젠가는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