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팀블로그

변경된 네이버 앱 내의 OTP(One Time Password) 위치는 어디일까? 본문

IT/네이버

변경된 네이버 앱 내의 OTP(One Time Password) 위치는 어디일까?

탓치 2015. 4. 4. 07:39


이번 3월 24일자로 네이버 앱이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네이버 OTP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PC에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려고 네이버 OTP를 찾아 네이버 앱을 열었는데 원래 있어야할 곳에서 사라져 당황했네요.


네이버 OTP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2차 인증 기능입니다. ID/PW로 1차 인증을 거친 뒤, 네이버 앱의 OTP를 로그인 화면에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되는 방식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관련글2015/02/25 - 네이버 OTP 로그인 설정으로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


그럼 변경된 네이버 OTP의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앱을 켜서 왼쪽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더보기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면 앱 설정이란 메뉴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 앱 설정이 열리면 두 번째 칸에 네이버 OTP가 보입니다. 이를 터치해주면 대략 60초 정도 유지되는 8자리의 OTP 인증 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변경된 네이버 OTP의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통보 없이 변경되어 2차 인증을 사용하는 저 같은 경우에는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도 위치가 변경될 때는 안내라도 띄워주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쉽습니다.




Comments